본문 바로가기
축구/EPL

2020년 9월 20일 EPL 해외축구 분석

by 조토리토 2020. 9. 19.

조토리토의 EPL 분석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크리스탈 팰리스의 9월 20일경기입니다.

맨유의 홈 개막전 경기입니다. 맨유는 여름 이적시장에서 아약스로부터 판 더 비크를 영입하며 중원을 강화했습니다. 레길론과 베일과도 연결되는가 싶었지만 지지부진한 상태입니다. 그래도 미드필더 구성이 포그바, 브루노 페르난데스, 판 더 비크로 이루어진다면 어느 팀과 붙어도 밀리지 않을 중원입니다. 그린우드는 A매치 기간 중에 있었던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이번 경기 출전이 불투명합니다. 크리스탈 팰리스가 이번 경기에서 상당히 수비적인 전술로 나올 가능성이 높은데 브루노 페르난데스의 발끝에서 나오는 창의적인 패스로 뚫을 수 있을 것이라 전망합니다. 중거리슛에 능한 미드필더 자원도 많기에 홈 개막전에서 무득점에 그칠 것으로 보이진 않습니다.

 

전반 13분만에 나온 자하의 선제골을 끝까지 지켜내며 홈 개막전에서 승리를 거둔 크리스탈 팰리스입니다. 반 안홀트, 케이힐, 사코 등의 수비 자원 등이 모두 부상으로 결장했음에도 불구하고 무실점 경기를 했습니다. 이른 시간 선제골을 넣고 일찌감치 수비적인 전술로 내려앉은 것이 적중했습니다. 점유율이 3:7로 밀리긴했지만 애초에 점유율을 높이 가져가며 경기를 풀어나가는 팀이 아니기에 크게 상관없습니다. 이번 경기에서도 수비적인 전술로 나올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과이타 골키퍼의 선방쇼로 이전 경기 무실점을 기록하긴 했지만 이번 경기에서도 골키퍼에게만 의존한다면 크게 무너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배당 분석: 맨유는 홈에서 1.19배당을 받았을 때 3승 2무를 기록했습니다. 1.14~1.24배당을 받았을 때에는 17승 7무 1패를 기록했습니다. 지난 시즌 막바지에 이 배당 범위에서 2무를 기록했습니다.

원정에서 상대 팀이 1.14~1.24배당을 받았을 때, 팰리스는 2승 1무 7패를 기록했습니다. 2승은 모두 첼시로부터 얻어낸 것이고 이 배당 범위에서 맨유와 가진 경기는 없습니다.

 

맨유 VS 크리스탈 팰리스

 

 

아스널과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EPL 2라운드 경기입니다.

아스널에게 지난 1라운드 개막전은 이적생들의 활약이 돋보였던 하루였습니다. 마갈레스가 공수에서 좋은 활약을 펼치면서 골도 기록했습니다. 첼시에서 이적해 온 윌리안도 도움을 기록하며 팀 승리에 기여했습니다. 기존 공격수인 오바메양과 라카제트도 1골씩 기록하며 이적생들과 좋은 조화를 이루었습니다. 이 날 유효슛도 7개가 나오면서 순도 높은 공격을 자랑한 아스날입니다. 다비드 루이스와 무스타피와 같은 수비 자원이 여전히 부상 중이고 자카도 이번 경기 출전이 불투명하지만 웨스트햄을 상대로는 치명적인 공백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웨스트햄은 뉴캐슬과의 홈 개막전에서 2대 0으로 패배하며 시작이 좋지 못합니다. 최근 5년간 개막전에서 5연패를 기록해버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입니다. 경기력이 크게 나쁘다고는 할 수 없었지만 공격 쪽에서 골 결정력이 좋지 않았습니다. 주중에 있었던 찰턴과의 경기에서 할러가 멀티골을 기록하였는데 3일만에 가지는 경기이기에 이번 경기를 출전하더라도 조커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배당분석: 아스날은 홈에서 1.36배당을 받았을 때 1승을 기록했습니다. 1.31~1.41의 배당을 받았을 때에는 13승 1무 2패의 압도적인 승률을 기록 중입니다. 이 중에는 2018년도에 웨스트햄으로부터 거둔 승리도 포함이 됩니다.

웨스트햄은 원정에서 상대 홈 팀이 1.31~1.41의 배당을 받았을 때 1승 2무 4패를 기록했습니다. 1승은 2019년에 토트넘 원정에서 챙긴 승리였습니다.

상대전적을 본다면 15/16시즌 이후 아스날은 웨스트햄을 상대로 6승 2무 2패를 기록했습니다. 2015년 8월에 홈에서 진 이후 홈에서는 맞대결 5연승을 기록 중입니다. 

 

 

아스날 vs 웨스트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