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구

2020년 12월 6일 남자배구 분석

by 조토리토 2020. 12. 5.

조토리토의 배구분석

2020년 12월 6일 남자배구분석

대한항공 vs 한국전력

 

 

 

 

대한항공 vs 한국전력

대한항공 : 비에나 없이 직전경기 승리해냈다. 임동혁이 21득점으로 비예나 공백을 메꿨고 여전히 정지석은 든든했다. 곽승석마저 터지면서 그야말로 압도적으로 승리했다. 하지만 비예나의 유무는 꽤 큰 차이다. 비예나가 키가 크지는 않지만 빠른 스윙과 높은 점프로 각을 만들어내는데, 블로킹 높이가 높은 한국전력이기 때문에 비예나가 있다면 상대 블로킹을 혼란시킬 수 있을 것이다. 과연 부상에서 얼마나 회복했을지 관건이다. 그래도 정지석이 꾸준하고 곽승석이 오늘경기에서도 터져준다면 승리할 수 있을 것이다.

 

한국전력 : 5연승으로 신바람을 내고 있다. 러셀이 적응을 마친 모습이고 박철우 역시 꾸준하게 제 몫을 해주고 있다. 신영석이 든든하게 중앙에서 버텨주고 있고 황동일 세터가 최근 선발로 나서며 좋은 호흡을 보여주고 있다. 러셀이 적응을 사실상 마쳤다고 봐도 무방할듯. 점수에서 밀리더라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따라가는 힘이 눈에띄게 좋아졌다. 연승중에 대한항공을 만났는데 과연 흐름을 유지할 수 있을지.

 

한국전력의 기세가 무섭다. KB도 꺾어내고 OK도 잡아내며 그야말로 상승세의 흐름이다. 다만 오늘 상대는 대한항공이다. 비예나의 출전여부가 불투명하지만, 대한항공이 무기력하게 패배할 것 같지는 않다. 한전의 흐름이 좋기때문에 팽팽한 승부가 예상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