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구

2020년 12월 18일 남자배구 분석

by 조토리토 2020. 12. 17.

조토리토의 배구분석

2020년 12월 18일 남자배구분석

현대캐피탈 vs 대한항공

 

 

 

 

현대캐피탈 vs 대한항공

현대캐피탈 : 전경기 매세트 압도적으로 패배했다. 다우디 외에 선수들이 제 몫을 못한다는게 문제다. 레프트는 여전히 불안하고, 김명관 세터와의 호흡 역시 불안하다. 전체적으로 팀의 호재가 없다는게 문제다. 허수봉이 제대하며 초반에는 좋았지만 이후 호흡의 문제가 나오면서 최근의 허수봉은 아쉬운 모습이다. 전체적으로 레프트의 위력이 떨어진다. 다우디는 분명 V리그 탑급 선수임이 맞지만 이를 받쳐주지 못하고 있다. 문성민이 최근 훈련에 돌아왔다는 이야기는 있지만 아직까지 좋은 컨디션은 아닐 것이다. 문성민이 돌아오더라도 급하게 투입하지는 않을 것이고, 오늘 경기는 쉽지 않아보인다.

 

대한항공 : 5세트 접전끝에 승리했다. 사실 5세트 이전에 끝낼 수 있었는데 듀스 접전상황에서 비예나가 없다는 것이 늘 아쉬움으로 남는다. 결정적인 찬스에서 믿고 올리는 선수들의 범실이 나오다보니 듀스에서 패배하고 있다. 그래도 임동혁, 정지석 쌍포가 위력적이고 곽승석까지 최근 살아나면서 확실히 좋은 모습이다. 황승빈 세터가 투입되면서 한선수 세터의 체력적인 안배가 가능하다는 것도 호재다. 황승빈 세터와의 속공의 호흡은 아쉽지만 이는 시간이 흐를수록 맞아들어갈 것이다. 이외의 플레이는 매우 훌륭했다. 임동혁의 손 부상이 걱정되지만 휴식이 길었던 만큼, 큰 문제는 없을 것이다.

 

선수들의 기량 차이가 큰 경기다. 대한항공은 1위 수성을 위해 강하게 밀고 나갈 것이다. 3:0또는 3:1의 대한항공 승리가 예상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