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구

2020년 12월 1일 여자배구 분석

by 조토리토 2020. 12. 1.

조토리토의 배구분석

2020년 12월 1일 배구분석

도로공사 vs IBK기업은행

 

 

 

 

도로공사 vs IBK기업은행

도로공사 : 6연패다. 흐름이 영 좋지 못하다. 그간 너무 무기력하게 패배했다. 당연하게 이고은 세터와의 호흡이 문제가 되고 있고, 박정아의 부진도 심상치 않다. 그런 흐름속에서 배유나 정대영이 힘을내주고는 있지만, 여전히 힘이 부족한 도로공사다. 오늘은 무를 수가 없는 경기다. 그리고 상대하기 까다로운 팀도 아니다. 수비가 좋은 도로공사인 반면 기업IBK는 수비가 약하다. 서브가 좋은 도로공사기 때문에 리시브가 흔들리면 도로공사가 쉽게 점수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박정아가 살아날 필요는 있다. 전경기 4/27이라는 충격적인 성공률을 보여줬는데 30%까지만 올려줘도 지금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켈시의 소극적인 태도는 아쉽지만, 타점이 잡히면 충분한 공격을 보여줄 수 있다.

 

IBK기업은행 : 전경기 아무것도 해보지도 못하고 무기력하게 흥국생명에게 패했다. 상대가 흥국생명인 것을 감안할 필요는 있지만, 라자레바도 막히고, 표승주도 막히며 어려운 경기가 되었다. 특히 상대 서브를 제대로 리시브 하지 못하면서 3세트를 제외하고 큰 격차로 패배했다. 선수들의 수비가 좋지 못하기 때문에 오늘 고전할 가능성이 높다. 김희진의 컨디션도 들쑥날쑥하고, 이팀도 확실한 레프트가 없다. 표승주도 아쉽고, 김주향 육서영 모두 아쉽다.

 

배당이 IBK에게 몰리고 있다. 하지만 상세히 살펴보면 상성이 좋지 못하다. 오히려 도로공사가 상성상 우위에 있다. IBK는 수비가 불안한 팀이고 도로공사는 서브가 나쁘지 않은 팀이다. 오늘도 불안한 리시브로 크게 고전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연패를 끊기 좋은 타이밍이라고 생각한다. 플핸이 안정권이고, 문제는 양팀 세트간 격차가 클 것이다. 5세트까지 가지 않는다면 4세트 언더도 가능해보인다. 하지만 양팀 셧아웃 시킬 힘은 없다고 보며 5세트 접전을 예상해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