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구

2020년 12월 15일 남자배구 분석

by 조토리토 2020. 12. 14.

조토리토의 배구분석

2020년 12월 15일 남자배구분석

한국전력 vs 현대캐피탈

 

 

 

 

한국전력 vs 현대캐피탈

한국전력 : 패색이 짙던 경기를 리버스 스윕으로 뒤집었다. 다만 최근 5세트 접전이 많아졌다는 것이 불안요소다. 전체적으로 연령대가 있는 팀이기 때문에 선수들의 체력이 조금은 위험해보인다. 이날도 러셀의 늦은 발동이 아쉬웠다. 러셀이 1~2세트부터 좀 살아난다면 쉽게 경기를 끝낼 수 있을 것이다. 이런 문제점은 결국 박철우에게 가해지는 부담으로 연결된다. 박철우가 23/39의 좋은 모습을 보여줬지만 고참인 만큼 빠르게 경기를 끝내는게 베스트다. 계속해서 접전의 경기는 앞으로의 경기에서 좋지 않을 것이다. 다만 이시몬이 수비에서 잘 버텨주고 있고 백업 선수들 역시 들어와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게 장점이다.

 

현대캐피탈 : 1세트를 땄다면 하는 아쉬움이 남을 것이다. 1세트 접전에서 패한것이 아쉬운 흐름으로 이어졌다. 그래도 허수봉이 21득점을 기록하며 다시금 상승세를 보였다는 것, 고민인 남은 레프트 한 자리를 김선호가 10/19로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는 것이 호재다. 다만 이팀의 서브는 너무 아쉽다. 강력한 서브가 나와줘야 상대 리시브 라인을 흔들고 유리하게 펼칠 수 있는데 서브가 좋은 선수들이 부족하다 보니 상대 리시브 라인을 흔들지 못하고 있다. 특히 오늘 상대할 한전의 경우 러셀에게 목적타 서브가 간다면 좋은 찬스를 만들 수 있을 텐데 서브가 불안한 팀이라 과연 성공할 수 있을지 관건이다. 그래도 다우디의 꾸준한 호재, 최민호의 좋은 속공은 이팀의 남은 경쟁력이다.

 

한국전력의 승리가 예상된다. 다만 현대캐피탈이 최근 호흡이 좋다는 점, 허수봉과 김선호가 살아나면서 나름의 다우디-레프트 쌍포가 있다는 점, 러셀이 1~2세트 부진한다는 점에서 한세트 정도는 따낼 것이다. 문제183.5기준, 한세트당 21점만 나오면 오버가 나온다. 한세트 정도 접전이 펼쳐질 것을 기대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