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구

2021년 1월 12일 여자배구 분석

by 조토리토 2021. 1. 11.

조토리토의 배구분석

2021년 1월 12일 여자배구분석

현대건설 vs IBK기업은행

 

 

 

 

현대건설 vs IBK기업은행

현대건설 : 직전경기 패배했짐나 선수들의 공격은 좋았다. 고예림, 루소가 각각 16득점을 만들면서 충분히 위력있는 모습이었다. 정지윤 역시 13득점으로 이를 받쳤다. 양효진의 최근 성적이 썩 좋지 못하다. 이 부분에서는 대안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오히려 이다현이 더 안정적인 모습이다. 이다현이 속공이나 외발이동공격 등 공격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줄 필요가 있다. 양효진을 활용한 공격이 최근 잘 들어먹히지 않고 있다. 다만 최근 경기력은 매우 좋다. 김다인 세터의 기량이 좋아졌다. 가끔씩 크게 무너지는 것만 조심하면 빠른 토스를 잘 올려줄 수 있는 선수다.

 

IBK 기업은행 : 최근 경기력이 좋지 못하다. 조송화 세터가 빠졌던 경기에서는 라자레바의 태업이 의심되는 플레이가 나왔고, 직전경기는 라자레바 외 선수들이 활약해주지 못했다. 라자레바의 표정이나 흐름이 시즌 초반과는 다르다. 팀내 분위기 자체가 다운되어 있는 느낌이다. 그래도 라자레바의 활약은 매우 좋다. 20득점 이상씩 기록해주고 있는데 문제는 역시 레프트다. 표승주, 김주향, 육서영 등 레프트 선수들이 제대로 활약해주지 못하고 있다. 이 점만 개선된다면 좋아질 것이다. 김수지-김희진으로 구성된 센터라인은 이제 V리그 정상급이라고 말하기 어려워보인다.

 

현대건설이 최근 홈 4경기에서 모두 승리를 거두었다. 게다가 오늘 상대는 분위기가 떨어진 IBK 기업은행이다. 어렵지 않게 현대건설이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