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구

2021년 1월 29일 여자배구 분석

by 조토리토 2021. 1. 28.

조토리토의 배구분석

2021년 1월 29일 여자배구분석

GS칼텍스 vs IBK기업은행

 

 

 

GS칼텍스 vs IBK기업은행

GS칼텍스 : 흥국생명에게 패하면서 아쉽게 연승에 실패했다. 러츠의 좋은 활약이 있었으나 역시 이재영, 김연경 원투펀치가 있는 흥국을 상대하기엔 어려움이 있었다. 다만 유서연이 두자리수 득점을 기록하였고 전체적으로 선수들의 투지나 플레이가 나쁘지 않았따는 것이 긍정적이다. 다만 한수지가 빠진 센터진은 확실히 아쉬움으로 남는다. 오늘도 라자레바라는 확실한 카드가 있는 IBK를 상대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높다.

 

IBK기업은행 : 최근 2경기 연속 셧아웃 패배를 당했다. 이 과정에서 역시 레프트가 문제였다. 김주향, 육서영, 표승주 등 전체적으로 아쉬운 플레이가 많이 나왔다. 표승주가 부상에서 복귀했지만 아직 컨디션이 올라오지 않은 모습이었고 올시즌 육서영의 부진이 매우 뼈아프다. 리시브도 흔들리고 있고 공격에서도 작년의 파괴력을 보여주고 있지 못하다. 올시즌 스스로 극복해내지 못한다면 이 부진이 꽤 오래갈 가능성이 높다. 다만 라자레바라는 확실한 1옵션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김수지-김희진 센터진의 분발이 나온다면 1~2세트정도 가져갈 수 있을 것이다.

 

GS가 상대를 셧아웃 시키는 힘이 부족하다는 가정하에, 1~2세트정도 내줄 수 있다. 다만 그렇다면 결국 국내선수에게 달려있는데 GS가 훨씬 앞선다. 러츠와 라자레바에게 줄건 주고, 국내선수들의 활약에 의해 GS가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 다만 체력적으로 지쳐있고 IBK는 회복한 상태이기 때문에 풀세트 접전도 간과해서는 안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