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구

2021년 2월 6일 남자배구 분석

by 조토리토 2021. 2. 6.

조토리토의 배구분석

2021년 2월 6일 남자배구분석

대한항공 vs OK금융그룹

 

 

대한항공 vs OK금융그룹

대한항공 : 요스바니 합류 이후 완전체가 되어버린 대한항공이다. 원체 국내선수들의 활약이 좋았고 그간 문제였던 확실한 1옵션의 해결사, 벌리는 힘이 요스바니가 해결해주고 있다. 19/34의 좋은 공격성공률과 나쁘지 않은 리시브까지 보유하고 있다. 정지석, 임동혁이 그간 활약으로 지쳤던 타이밍이었는데 요스바니 이후 공격 비중을 낮추면서 체력적으로 세이브를 하고 있다. 게다가 직전경기 3:0 완승을 거두며 오늘 경기를 위해 모든 준비를 마쳤다. 산탈리 감독의 적응도 어느정도 마친 상태. 

 

OK금융그룹 : 직전경기 삼성화재에게 3:1 승리를 거두었다. 2세트 듀스 접전끝에 패했다는 것이 아쉬울 듯. 무엇보다 펠리페의 범실이 최근 승부를 결정지어야하는 타이밍에 나온다는 것이 문제다. 특히 직전경기에서는 28득점, 14범실을 기록하며 영 좋지 못했다. 송명근이 20/31로 최근 부활의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그래도 단연 1옵션인 펠리페가 흔들리는 것은 최근 좋지 못한 징조다. 컨디션이 좋지 못하다는 증거. 실제로 저번 경기에서는 아예 2세트에 빠져 있는 모습이었다. 오늘 대한항공을 상대로 1점이라도 따내는 것이 현실적인 목표라고 볼 수 있다.

 

대한항공은 최근 압도적인 선두를 달리고 있다. 2위와의 격차를 최근 꽤 벌리고 있는 상황. OK금융그룹은 케이타가 빠진 KB이기 때문에 승점을 좁힐 수 있는 기회가 왔다. 하지만 OK의 최근 경기력이 불안하고 상대가 대한항공이라는 것이 변수다. 현실적으로 1점이라도 따내는 것이 좋아보이지만, 다음경기 우리카드와의 경기가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힘을 분산할 가능성이 높다. 대한항공의 사이드한 완승을 예상해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