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구

2020년 12월 27일 남자배구 분석

by 조토리토 2020. 12. 26.

조토리토의 배구분석

2020년 12월 27일 남자배구분석

대한항공 vs 우리카드

 

 

 

 

 

대한항공 vs 우리카드

대한항공 : 전경기 임동혁의 32득점, 정지석의 21득점으로 승리를 잡은 대한항공이다. 특히 5세트 11:14로 뒤지던 경기에서 유광우 세터의 원포인트 서버의 활약이 눈부셨다. 연속 5득점으로 매치포인트 앞에서 뒤집어 버린 대한항공이었다.확실히 팀의 분위기와 저력이 돋보이는 경기였다. 6연승을 기록하면서 패배하지 않을 것이라는 믿음이 존재하고 있다. 다만 경기과정에 있어 선수들의 체력적인 부담이 보였다. 특히 임동혁-정지석 쌍포에게 6연승의 과정에서 많은 부담이 주어졌다. 임동혁의 손가락 부상은 언제든 이슈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늘 조심해야한다.

 

우리카드 : 2세트를 내줬지만 나머지 세트를 압도적으로 갖고오며 승리를 챙겼다. 알렉스가 트리플 크라운을 기록하며 최근 좋은 폼이 좋다는 것을 증명했다. 다만 알렉스의 33득점 외 두자리수 득점원이 없었다는 것이 아쉬운 우리카드다. 나경복이 돌아왔지만 7/22로 부진했다. 아직까지 영점이 제대로 잡힌 모습은 아니다. 하지만 원체 클래스가 있는 선수고, 지속해서 경기를 펼치다보면 컨디션이 다시 올라올 것이다. 나경복까지 제 컨디션을 회복한다면 알렉스, 나경복 쌍포가 확실한 우리카드다.

 

대한항공이 극적 연승을 챙기며 확실히 좋은 분위기가 무엇인지 증명해냈다. 다만 이 광정에서 최근 많은 에너지를 소모했다. 임동혁이 최근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주전으로 연속으로 뛴 시즌은 사실상 처음이기 때문에 한계가 올 수 있는 타이밍. 최근 알렉스의 미친 활약을 막아내기에 대한항공의 센터진이 약하다는 생각이 든다. 우리카드가 최소 2세트 가져올 수 있는 타이밍이다.

댓글